무창포미술관, BH작가회 공동 프로젝트
예술아, 노올~자!!!
작가와 관객이 함께하는 현대미술
1. 프로젝트명 : 예술아, 노올∽자!!! -작가와 관객이 함께하는 현대미술
[ 무창포미술관(호텔 테라마르) : 041 936 2070 ]
2. 행사 일시 : 2021년 7월 13일(화) 오후 13:00∽16:00
3. 기획 의도 : 관객과 함께하는 미술. 지역주민, 관광객 등의 일반인들에게 다가가는 현대미술이고자 기획되었다. 어려운 현대미술을 일반인들과 나눔으로서 소통의 길을 여는 이벤트로서 만나기 어려운 현대미술 작가들을 만나고 같이 그림 그리기 작업을 하면서 서로에 대한 이해와 소통의 장을 열고자 하는 것에 이 프로젝트의 목적과 취지가 있다.
4. 참여작가: 22명
금사홍(홍익대), 김기림(안동대), 김인희(홍익대), 김진아(중앙대), 김태연(홍익대), 김혜성(홍익대), 다나박(홍익대), 민해정수(홍익대), 우명애(홍익대), 윤수영(홍익대), 이호영(홍익대), 장성화(서강대), 정규리(홍익대), 정문경(중앙대), 장은주(홍익대), 최미희(홍익대), 홍희진(홍익대)
5. 팀 별 진행 계획 – 4 팀
●바람과 하늘 쓰고 그리기
-작 가 : 팀장 금사홍, 우명애, 장성화, 민해정수, 김기림
-준비물: 화선지, 붓, 수용성 물감, 테이블, 빨래줄, 집게
●야외에서 아트
-작 가 : 팀장 다나박, 김태연, 장은주
1. 풍선 나무
ㅡ풍선ㆍ지지 막대기, 테이프
2. 테이프 드로잉
ㅡ색깔 별 테이프
3. 돌탑ㆍ돌그림 ㆍ돌발자국
ㅡ순간접착제 10개, 크레파스 목장갑, 유성펜 12색
ㅡ돌 그림 예시 : 파울 클레, 김환기, 야요이 쿠사마 따라하기
●우리 같이 화가 될까요?
-작가 : 팀장 최미희, 김인희, 윤수영, 홍희진,
주제: 이것은 나의 (나에게는)______입니다. / 작품과 나의 관계
1. 흰색과 다양한 색상의 종이와 크레용 , 물감도구 ( 한지와 딱풀 도 가능) 등의 재료를 먼저 보여주어 그들이 자신이 할 작품의 방향을 계획하게 한다.
2. 그들이 전시장의 작품을 먼저 감상하고 한 작품을 선정한다.
3. 그 작품에서 제일 자신의 눈에 들어오는 부분만을 따라서 그려보기 - 꼭 안 따라하고, 받은 이미지나 아이디어를 그려도 된다.
4. 그리고 자신과 관련된 제목 정해서 도화지 윗부분에 적어본다.
5. 옵션: 자신의 도화지 내용을 작품으로 만들어서 자신의 사인하기.
6. 옵션: 작가와 대화하기 : 질문과 대답 포함.
7. 취지: 우리 삶이, 우리의 감정, 사고는 완전 내 것입니다. 무창포 해변 만큼이나 아름다운 우리 자신을 먼저 사랑하고, 그 것을 아름다움의 결실인 작품에서 발견해서 다시 자신의 것으로 승화 시켜 녹여 버리는 과정을 통해, 자신이 선물임을 느끼고, 행복을 체험하는 과정이다.
8.자신의 작품을 만들어서 일단 그들이 자신의 작품으로 가지고 가도록 한다.
9.우리는 기록을 위해 모든 작품은 그들의 허락 하에 사진을 찍어 놓는다. 함께 그들이 뽑은 그림이나, 그 한 부분도 사진 찍어 나중에 짝 맞춰서 정리해서 한곳에 전시함으로 그들의 참여를 의미 있게 한다. (실제 가능할지는 상의해야함)
10.준비물:
흰색, 다양한 색상의 도화지 - 16절지 (A4용지 크기)- 20장 정도.
크레용 - 3세트
수채화 물감 - 2~3세트 / 파레트 / 붓 / 물통 각 2~3개
한지, 딱풀
사인펜 3개
11. 위의 5,6번 옵션 두 가지는 꼭 할 필요는 없고 도움 주시는 작가님들이 그들과의 소통을 통해 분별 하셔서 하실지 여부를 결정 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함께 노올~자